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메인으로 오시는길 사이트맵 인트라넷
밥상공동체연탄은행
이야기 한마당
후원/봉사
시설운영
종합사회복지관
연탄은행
재단소개
언론보도
글자크기글자크기:확대글자크기:축소글자크기:기본
    > 이야기 한마당 > 언론보도
프린트(새창)
  
[보도자료] 가수 이적, 6천만원 기부(사랑의 연탄 10만장)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된다
관리자
195
16.12.26

                                                           
       밥상공동체복지재 · 연탄은행                   
1577-9044, 02)934-4933, www.babsang.or.kr

                               담당 신미애 국장 대표 허기복(목사)

.................................................................................................................................................................

가수 이적, 6천만 원 기부 사랑의 연탄 10만장

(666가정)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된다

.................................................................................................................................................................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김영란법에 대한 오해 그리고 최순실 사태로 이어지면서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가 가라앉고 기부문화가 얼어붙으면서 대한민국은 냉골처럼 찹니다.

더욱이 연말인데도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은 추위에 내몰린 채 연탄 한 장이 아쉽습니다.

- 밥상공동체 연탄은행(대표 허기복 목사)조사에 의하면 연탄사용가구는 167천 여 가구 인데, 그 중 경제여건이나 주거환경 등을 감안하여 꼭 사랑의 연탄을 지원해야 하는 에 너지빈곤층은 12만 가구입니다.

- 더욱이 고령층에 노인성질환 등으로 시달리며 추위를 많이 타 한 겨울을 나려면 월 150 장씩 1천장의 연탄이 필요합니다.

- 그러나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은 김영란법과 최순실 사태 등으로 사랑의 연탄후원이 전년 보다 30%이상 감소, 150장씩 드리던 연탄을 2,30장씩 줄여 130여장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사정을 접한 연예인가운데 연탄천사로 나선

- 가수 션(1200만원/사랑의 연탄 2만장), - 방송인 유재석(5천만 원/ 사랑의 연탄 83천장), - 배우 박신혜(5천만 원 / 사랑의 연탄 83천장) 등의 후원과 봉사 등에 힘입어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 상계 3.4, 강원도 원주, 경북 봉화, 청 송 등 지역에 150장씩 1,245가구에 사랑의 연탄을 지원.

 

하지만 12월이면 연탄후원도 거의 끊겨 내년 4월까지 지원해야 될 사랑의 연 탄 마련이 쉽지 않고 또 서울 고지대 달동네인 104마을, 상계3,4, 도봉구 안골 마을, 비닐하우스촌인 전원마을, 화훼마을 등에는 아직도 150만장의 사랑의 연탄 이 더 필요한 실정입니다.

더욱이 전남 목포, 인천 서부전선 교동마을, 울릉도 등에는 아직 한 번도 사랑의 연탄을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와중에 기적같이 사랑의 연탄나눔이 재 점화되었습니다.

바로 가수 이적씨의 남모른 사랑의 연탄후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 가수 이적 씨는 금년 2016마마 시상식에서 베스트 OST을 수상한 것으로 보도되었는데 사랑과 봉사 그리고 기부도 을 받을 만큼 남다른 것 같습니다.

 

가수 이적 씨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의 어려운 사정과 연탄으로 겨울을 나는 영세 어 른들의 딱한 모습에 안타까워하며 이달 12일에 연탄은행으로 사랑의 연탄 6천만 원(사랑 의 연탄 10만장)을 후원하였습니다.

 

- 사랑의 연탄후원 경우 장당 600원씩 소액기부로 시작되고 있는데,

가수 이적 씨가 후원한 6천만 원(사랑의 연탄 10만장)은 금년겨울 들어 연탄은 행 후원자중 개인을 비롯하여 연예인 중에서도 가장 큰 후원금입니다.

 

- 사랑의 연탄 10만장이면 가정 당 150장씩 666가정 정도 지원할 수 있는 량이며, 한 달 동안 방안을 따뜻할 수 있고 또 연탄불로 밥도 하고 물을 데워 세수와 빨 래 등도 할 수 있어 참으로 큰 힘이 되고 또 연탄은행도 사랑의 연탄나눔을 계속 이어 갈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은 금년겨울 들어 처음으로 울릉도와 전남 앞해읍 섬마을 등 산간벽지와 섬에 사랑의 연탄을 지원할 수 있는 전기가 되었으며, 이어 서울마지막 달동네 104마을과 상계 3,4, 성북동 지역에 추가로 계속 지원. 666가정이 한 달 동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러므로 가수 이적 씨의 사랑의 연탄 10만장의 후원은 그 어느 때보다도 귀하 고 필요한 것이어서 ~이라 불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인 허기복 목사

나눔과 봉사야 말로 사회와 국가를 건강하고 따뜻하게 밝히는 진정한 촛불이며 우리 모두가 실천해야 될 시대정신이기에 남모른 선행으로 666가정의 아랫목을 따뜻하게 데 워 준 가수 이적에게 연탄가족 들을 대신하여 심심한 감사와 존경을 드리며,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에 온 사력을 기울여 연탄이 없어 냉골 에서 지내는 어려운 가정이 단 한 가정도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 허기복목사(010-9660-1515)

이전글가수 이적, 연탄 10만장 연탄은행에 후원
다음글박신혜 또 다시 선행 ... 연탄은행에 5000만원 기부
목록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신나는지역아동센터다시서는집해피빈
대표전화:1577-9044
Managed by www.dtrus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