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소식 > 공지사항
밥상공동체 행복센터 증축 착공식 진행 알림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09-29 조회수 : 95

2021929일 오후 3, 밥상공동체 행복센터 증축 착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내빈으로 법인사무국 이사이신 한창희이사님, 심형규이사님 그리고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 이수현운영위원장님, 윤영미 부위원장님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증축공사에 힘써주신 설계·감리의 조화건축사무소 조화진대표님, 시공의 건진종합건설주식회사 엄명열이사님 참석해주셨습니다.

 

착공식은 복지관 하태화부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심형규이사님께서는 무엇보다 밥상공동체 행복센터가 증축되는 공사기간동안 아무도 다치치 않고, 안전하게 공사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한다며 따뜻한 격려사를 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조화진대표님께서 증축 설계도면을 통해 어떻게 증축이 진행될지 말씀해주셨으며,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밥상공동체 가족들의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설계준비하였다고 덧붙여주셨습니다.

 

그리고, 법인사무국 김재현팀장님의 경과발표를 통해 행복센터가 어떻게 시작되어 현재까지 왔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 19984, 원주천 쌍다리 아래에서 시작, 밥상공동체가 설립되었습니다.


- 같은 해 9, 주방 공간 및 시설마련을 위한 사랑의 천사(천원의 사랑) 운동이 전개되었습니다.


- 같은 해 11월과 200312월 두 번에 걸쳐 밥상공동체의 가건물을 마련하였습니다.


- 이 가건물은 20044월 전기누전으로 인한 전소가 있었지만 그 달 무료급식소와 노인일터 재건을 위한 사랑의 개미군단 1만원 1만명 운동이 전개되었고, 한 달 뒤 원주시로부터 행복센터 신축 허가를 받았습니다.


- 그 이후로 20103만원감동 행복공간 세우기운동”, 201211프리기부운동으로 이용자·어르신들께서 더 쾌적하고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건물증축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 20137, 준공된 행복공간으로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이 개관되었으며, 라디오방송국·노인돌봄사업 등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복지를 실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 2019년 코로나 발생 등으로 인한 위드코로나시대를 대비하여 영상센터 등 온라인플랫폼을 추가설치하고 더욱이 편안한 시설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여 밥상공동체 행복센터 증축을 위한 고유목적사업적립금 사용계획서 제출·재원 승인요청등의 과정을 거쳐 2021830일 행복센터 시설 증축 건축 허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밥상공동체 행복센터 건물은 20211231일 이내 증축완료를 목표로 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늘 그래왔듯 밥상공동체 가족들은 지역사회 이용자분들과 어르신을 항상 생각하며 자리를 지키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새로운 공간에서 반갑게 만나뵙길 희망합니다!


증축착공식.jpg

증축착공식 (2).jpg

증축착공식 (3).jpg

증축착공식 (4).jpg

증축착공식 (5).jpg



*본 착공식은 발열체크, 손소독제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름
  • 비밀번호
* 왼쪽의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